문화아카이빙

문화공간(공간)리스트

ⓒ2020.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All Rights Reserved. 작품이미지의 도용 및 무단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충청북도교육도서관

주        소 충북 청주시 서원구 충렬로 19
운영시간 08:00~22:00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연휴, 대체공휴일, 관공서의 공휴일)
연  락  처 043-276-8305
해시태그 #충청북도교육도서관 #도서관 #청소년 복합문화공간 #문화공간 #충북문학상 #청주가볼만한곳 #도서
관련링크 웹사이트
공간소개

 

충북교육도서관은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교육공동체(학생, 학부모, 교원)를 위한 공간이다.
독서교육 프로그램이 끊임없이 이루어지는 우리 지역 최고 도서관이다.

 

청소년의 아지트, 청소년복합문화공간

 

우리나라 미래의 주역,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청소년만을 위한 공간이 있다. 청소년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누워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슬로우 리딩공간, 독서 요리 등 책과 요리가 만나는 북카페, 생각하고 상상한 대로 이루어지는 1인 미디어실 및 메이커교육실, 다양한 체험 위주의 독서 교육을 위한 넓은 공간이 구성되어 있다. 청소년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해결하고 상상력을 실행할 수 있으며, 청소년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탐구할 수 있는 자기 주도형 공간이다. 청소년들의 책 모임을 위한 대관도 가능하다.

 

작가가 되어 고뇌하다, 문학창작실

 

작가가 되고 싶은 충북의 학생들을 위한 공간이 있다.
4
층 문학창작실이 그곳인데, 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은 충북학생문학상 프로그램을 통하여 시, 소설, 수필, 동화 4개 분야 충북지역 작가들에게 온라인 지도 및 대면 지도를 받아 작가의 꿈을 향해 아름다운 도전을 한다. 충북지역의 꼬마 작가들이 모여 문학창작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교육공동체의 배움과 나눔을 위한 연수가 이루어지는 공간 연수실이 있다. 전자칠판 등 최첨단 기기 장비를 도입하여 쾌적하고 깔끔한 공간이다. 충북지역의 국어과 1정 연수, 중등 국어, 한문, 인문(사회, 역사, 지리, 윤리) 교사의 교수 학습 평가 등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하고자 하는 배움길 연수, 학교도서관 담당자 연수 등 맞춤형 연수를 하여 교과의 전문성 향상 및 직무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연수가 진행한다.

 

동화체험실과 점자도서관

 

동화구연과 가상 현실 기술을 접목하여 대형 스크린의 동화 속 배경에 어린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체험 위주의 어린이를 위한 공간이다.
혹부리 영감과 아기 도깨비, 아기돼지 삼형제, 재주 많은 네 친구, 신비한 마법텐트, 오즈의 마법사, 북극곰, 걸리버의 모험 등 14개의 동화 콘텐츠가 구축되어 있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상상력을 심어주는 공간이다신체적사회적 장애로 교육 서비스를 쉽게 접하지 못하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제작 및 배부, 녹음 도서 제작열람, 시각 장애학생과 하나 되는 문화체험행사 및 점자의 날 기념행사 등 다양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교육 서비스도 실시한다. 저 시력인을 위한 큰 글자 도서 코너도 운영한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컴퓨터, 음성출력 바코드 리더기, 보이스 아이, 문자판독 음성재생기 등 다양한 정보 보조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관련이미지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