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아카이빙

문화공간(공간)리스트

ⓒ2020.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All Rights Reserved. 작품이미지의 도용 및 무단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청주문화의 집

주        소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성안동 대성로6번길 18
운영시간 평일 : 10:00 ~ 20:00
주말 : 10:00 ~ 18:00
(휴무 : 월요일, 공휴일)
연  락  처 T. 043-223-0686 E. cjculturehouse@gmail.com
해시태그 #문화의집 #쉼터 #동호회 #시청각
관련링크 웹사이트
공간소개

청주문화의 집

 

청주문화의집은 지역 주민 누구나 문화예술을 만나고, 배우고, 느끼고, 나눌 수 있는 동네 문화예술 쉼터이다. 2001년 개관한 청주문화의집은 석교초등학교 옆 주택가에 자리하고 있다. 

 

+ 공간 구성

 

청주문화의집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1층에는 전통문화사랑방, 문화창작실, 컴퓨터 인터넷 부스, 정보자료실이 2층에는 AV감상실, 시청각자료실, 문화관람실, 제2강의실이 있다. 

 

전통문화사랑방은 온돌방으로 소규모 인원의 동아리 활동에 적합하며, 문화창작실은 공동창작, 토론, 강의 진행에 적합하게 꾸며졌다. AV감상실 15명 정도의 인원이 영상과 음반 등을 감상 할 수 있는 공간이고 문화관람실은 작은 무대, 노래방기기, 프로젝터, 스크린, 마이크 등이 갖춰져 있어 소규모 공연이나 단체 활동이 가능하도록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제2강의실은 다수의 인원이 함께 미술창작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 운영 프로그램

 

청주문화의집은 청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예술 향수 충족을 위해 수준 높은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함께 즐기고 만들어 가는 기획프로그램, 함께 나누고 한 단계 도약하는 동아리 활동 등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과 동호회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교육프로그램은 한국화, 문인화, 차밍댄스, 풍물, 생활 공예, 노래교실, 민화, 사진, 수채화, 클래식기타, 판소리 등이 있으며, 인터넷이나 방문 접수를 하고 있다. 동호회는 일어회화, 영어회화, 건강생활댄스, 한국무용, 대금, 단소, 팝송, 프랑스자수 등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2016년부터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하트앤아트’를 운영하고 있다. 2014년도부터 시작 된 ‘하트앤아트’는 상상과 즉흥, 변형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연극과 미술을 기초로 하며 영화와 음악 등 다양한 장르를 함께 즐기는 통합프로그램으로 특색 있는 과정 에서 주어지는 즉흥적 상황을 능동적으로 풀어가며 소통을 배우는 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평일에는 주로 주부나 어르신들의 이용이 많으며, 주말에는 청소년층의 이용이 많다. 대관과 봉사활동 신청은 인터넷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관련이미지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