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보기
제목 청주의 '다시 찾은 보물' 읽고 감명받은 시민 음료수 선물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4-17 조회수 242
파일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문화도시 청주에 고마움을 표현한 시민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이하 문화도시센터)는 11일 오전 11시30분 문화도시센터 앞으로 음료수 120개가 도착했다고 밝혔다.

음료를 보내온 주인공은 시민 정모씨로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행정복지센터에서 우연히 책 '다시 찾은 보물'을 읽고 감명을 받아 이같은 선행을 펼쳤다고 알려졌다.

이에 책을 발간한 문화도시센터와 직원들에게 고마움과 격려의 마음을 담은 음료수 선물을 보냈다고 전했다.

그는 '다시 찾은 보물' 책을 더 많은 시민들, 특히 자라나는 아이들이 읽고 문화도시 청주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길 바란다"는 말도 전했다.

김미라 문화도시센터 팀장은 "청주의 문화유산, 역사인물, 숲길산길, 예술인, 교육유산, 미래유산이 담긴 6권의 '다시 찾은 보물'을 만드는 과정이 녹록치는 않았는데 오늘 시민이 보내주신 마음에 그 고단함이 모두 잊혔다"고 감동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보내주신 마음 기억하면서 더 열심히 일할 테니 이달 말에 있을 출판기념회를 시작으로 필진과 함께하는 릴레이 인문학특강 등 '다시 찾은 보물'의 앞으로의 여정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문화도시 청주가 발간한 '다시 찾은 보물'시리즈는 관내 공립도서관 15곳과 작은 도서관 115곳, 행정복지센터 등 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으며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www.cjculture42.org) 기록유산 보전-다음세대 기록활동 페이지에서 E-BOOK으로도 만날 수 있다.

출처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http://www.jb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