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아카이빙

문화인(사람)리스트

ⓒ2019.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All Rights Reserved. 작품이미지의 도용 및 무단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문화예술기획

송은진

청주시민들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기록

소        개 이 생기발랄하고 의욕이 넘치는 젊은이에게 청주문화예술을 통해 행복한 청주시가 기대
활동분야 문화예술기획
활동지역 청주, 전국
주요활동 공연기획
해시태그 #아트 인 클라우드
인물소개


젊고 발랄하여 생기가 넘치는 그녀를 보는 순간 미소가 떠오른다.

다양한 문화예술 컨텐츠를 제작하는 문화예술 기획사를 운영하고 있다음악으로 우리 도시를 기록하고 싶다는 포부를 가진 젊은 송은진 대표다고등학교에 진학 후 담임 선생님의 추천으로 사물놀이 동아리에 들어가면서 국악을 전공하였다장구를 전공했는데 악기를 연주하는 것이 너무 즐거운 일이라 대학교 전공도 전통음악을 전공하게 되었다.

 

청주시민들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기록

 

저는 지금 문화예술기획사  <아트 인 클라우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공연기획문화예술교육지역 자원 발굴 등 문화예술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어요요즘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최한 청년문화아이디어 <살아있다>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는 기록 문화창의 도시 청주로서 발걸음에 도움이 되고자 <아트 인 클라우드>에서는 청주시민들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기록하고자 한다청주시민들을 만나 이야기도 나누고 인터뷰도 진행하면서 문화예술로 하나 되는 청주를 만들고 싶은 포부를 갖고 있다예술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일상이 예술이 될 수 있고 예술을 통해 지역의 생활문화공동체를 형성 할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다.

 

<아트 인 클라우드> 청주문화예술의 교두보로 성장시키는 것이 꿈

 

주민 참여자님들과 함께 음악 작업을 하면서 이런 좋은 추억을 가질 수 있게 해줘서 너무 고맙다는 말을 들었을 때 제가 하는 일들이 정말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아쉬운 점은 문화예술홍보 매체가 청주에 너무 부족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너무도 많은 좋은 공연과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데 많은 분이 청주의 문화예술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홍보 매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송은진 대표는 코로나19로 기획했던 공연들이 취소되면서 공연을 통해 많은 관객을 만나지 못해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낸다더 좋은 콘텐츠개발을 통해서 <아트 인 클라우드>를 더욱 알리고 노력하고 있다이 생기발랄하고 의욕이 넘치는 젊은이에게 청주문화예술을 통해 행복한 청주시가 기대된다.

관련이미지
사진 발행일 제작/출처
김용례 구연길 2021.01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